티스토리 뷰

분류없음

율마키우는법..율마가지치기 어떻게

마스터 건강지킴2 2014.01.17 15:45
율마키우는법..율마가지치기 어떻게
율마는 골드키르스트 윌마라고 멋진 이름을 가진 식물입니다. 아름다운 율마키우는법 율마가지치기 어떻게 하면 좋을지에 대해 찾아보았으니 가드닝에 관심 많으신 분들 잘 읽어보세요. 외국의 이름과 한국에서의 이름이 어려워서 처음 들어본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흔한 식물에 속하는 편이랍니다. 사진을 보시면 언제쯤 본 적이 있는 것 같다고 생각드실 것 같습니다. ^^! 



■ 바람 



바람을 잘 조절하셔야지 예쁘게 키울 수 있답니다. 율마는 거친 곳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에 집 안에서 키우실 때 바깥 환경과 비슷하게 해주시면 좋겠습니다. 거실 안보다는 베란다에서 키우는 것이 더 좋답니다. 창문은 항상 활짝 열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.

■ 흙 


물이 잘 빠지는 흙에서 키워주셔야 합니다. 흙을 만드실 분들은 마사타와 밭의 흙을 반반 비율로 하여서 섞어주세요. 꽃집에서 분갈이를 하여 데려오시는 것이면 흙 위에 돌을 덮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. 흙이 말랐는지 등의 수분 상태 확인이 힘들어서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.

■ 햇볕


율마키우는법 중 가장 중요한 항목은 햇볕입니다. 햇볕을 많이 필요로 하는 식물이기 때문에 영양이 필요할 때 꼭 광합성을 하게 해주어야 합니다.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너무 장시간 노출되면 수분이 부족해져서 말라죽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. 일주일에 하루 정도 그늘로 옮겨두는 것이 좋습니다. 

■ 물


율마가지치기를 배워보기전에 율마의 상태를 잘 살펴봅시다. 물이 부족한 율마는 잎이 끝으로 푹 숙여지고 그것이 마치 익어버린 벼 같은 모양을 보입니다. 물이 더 부족할 시에는 색깔이 갈색으로 변해서 바스라질 수 있습니다. 잎에 물기가 없을 때는 흙이 흠뻑 젖을 만큼 많은 물을 주셔야 합니다. 

■ 비료


율마키우는법 쉽죠? 율마가지치기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. 주기적으로 가지치기를 해주셔야 더 바르게 자랄 수 있습니다. 모양이 비스듬히 꺾일 수도 있으니 모양이 흐트러진 것 같을 때  아래에서부터 천천히 다듬어주시면 됩니다. 비료를 잘 주는 것도 중요한데요, 1년에 한 번 정도만 주셔도 무방하다고 합니다. 해충이 잘 생기지 않는 튼튼한 침엽수이기 때문에 걱정은 조금 덜하셔도 되겠습니다. ^^! 
 

댓글
댓글쓰기 폼